푸켓 Life/스쿠버 다이빙

푸켓 가족여행 라차섬 체험 다이빙

푸켓MJ 2024. 9. 7. 23:44
반응형

네분의 가족과 함께한 푸켓 체험다이빙!

신비로운 바다세상을 처음 만난 가족들이 점점 물속에서 자유로워지는 모습을 보며 즐거웠던 시간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어머님 아버님 따님 두분, 네 가족이 함께한 체험다이빙입니다.

첫번째 다이빙! 역시 중학생인 쥬니어 다이버들은 다이빙 하기 전에 설명해준 것만으로도 바로 부력을 잡네요! 마치 오픈워터 교육을 받은 것같은 모습에 감탄을 금하지 못했습니다 ㅎㅎㅎ

어른들은 아직 익숙하지 않아 기강사님이 탱크를 잡고 편안하게 다이빙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기본적인 스킬 연습을 마치고 천천히 물속에서 호흡을 시작합니다 ^^

 

 

 

라차에서 진행된 체험다이빙! 귀여운 담셀 피쉬들이 산호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낮은 수심이 부력잡기가 더욱 힘든데도 불구하고 뜨지도 않고 완벽한 부력을 자랑하는 두 자매! ㅎㅎ 제가 보통 체험다이빙을 진행할때는 기본적인 다이빙 설명과 함께 부력 잡는 것도 설명드리고 한번 직접 혼자서 유영할 수도 있도록 하는데요. 한번 시도해보고 잘 안되면 바로 제가 탱크를 잡아서(위의 사진처럼) 숨만 쉬면 다이빙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합니다.

처음에는 잘 안되더라도 보통 두번이나 세번 다이빙을 하니까 점점 익숙해지면서 스스로 유영이 가능한 경우도 많이 있어요

이렇게 두 자매처럼 스스로 할 수 있는 다이빙이 더 재밌기 때문에 체험다이빙이지만 찐 다이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 속에서 만난 플룻 마우스 피쉬! 길다란 물고기를 물속에서 만나면 항상 보던 물고기랑은 또 다른느낌이에요~

 

 

 

이렇게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체험다이빙을 하면서 느끼는 또 다른 보람입니다 ^^

 

 

 

이제 두번째 다이빙 시작입니다. 이제는 엄마도 딸들을 따라 독립적인 다이버가 되셨습니다. 처음에는 겁이 나서 시도를 못하시다가 첫번째 다이빙을 즐기고 나니 자신감이 생겨서 도전 성공하셨어요! ㅎㅎ

두번째 다이빙을 마치고 너무 재밌다~~ 하는 말씀을 들으니 너무나 기분이 좋았었습니다 ㅎㅎ

 

 

 

즐겁게 다이빙을 하면서 신기한 물고기도 발견하는 재미!

 

 

 

 

바다뱀도 있고요~ 대왕조개도 있습니다!

바다뱀은 독은 있지만 공격성이 없고 다이버들한테 관심도 없어서 무서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투 스팟티드 스내퍼들도 보이네요~~~

 
 
 

라차의 맑은 시야와 햇살이 만나 아름다운 바다속을 만드네요~

 

 

 

두번째 다이빙을 마칠 때 쯤 만난 랍스터입니다! 나이트 다이빙에는 밖으로 나와있지만 낮에는 이렇게 더듬이(?)만 볼 수 있어요~~~ 귀염둥이 청소년 랍스터입니다~

 

 

 

세번째 다이빙! 드디어 네 가족 모두 독립적으로 다이빙을 하였습니다 ㅎㅎ

앞에는 제가 바로 옆에는 기강사님이 계속 지켜보면서 언제든지 도와드릴 수 있도록 가까이 있으면서 최대한 다이빙을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어요~

 

 

 

귀여운 가시복어도 만났습니다.

 

 

 

자이언트 복어도 있네요~ 푸켓에는 귀여운 복어들이 종류별로 많이 있습니다~

 

 

 

자세도 좋고 그냥 다이버네요~~ ㅎㅎㅎ 맘에 드는 사진이라 마지막 사진으로 골라봤습니다!

이렇게 가족들이 행복한 모습으로 다이빙을 즐기는 것을 보는 것이 스쿠버 다이빙 강사라는 직업의 또 하나의 보람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보람찬 다이빙을 한 하루였습니다!!!

 

 

즐거운 푸켓 다이빙 여행 되세요!!!

 

 

 

 

반응형